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취업정보

소통게시판

조회 수 606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직접선거제 도입 및 회원권리 찾기를 위한  서명운동 

회원은 재원의 봉으로 전락, 회원으로서의 권리는 온데간데없어!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과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의 행복, 위상확립, 권익 실현을 미션으로 삼고 있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행복과 권익을 위해서 앞장서야 할 협회 안에서 최소한의 기본적인 권리인 선거권과 알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는 행복하지 못한 아웃사이더로 취급당하고 있습니다.

외부로부터의 사회복지사의 위상과 권익을 외치기 이전에 내부로부터의 사회복지사의 위상과 권익을 먼저 지켜줄 수 있는 그러한 협회로 거듭나기 위해서 기본적인 민주적인 절차와 참여는 반드시 보장되어야 합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받기 위해서 자의든, 타의든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단순히 자격증 발급단체로써, 그리고 회비 납부의 의무만 가지고 있는 회원들의 협회가 아니라, 회원의 실질적인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우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사회복지사의 권익 실현을 위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민주적 개혁! 이제는 미룰 수 없습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및 지방사회복지사협회의 회장, 임원 및 대의원을 회원의 손으로 직접 뽑는 직접선거제의 도입과 회원이 항시적으로 협회 운영을 알 수 있도록 하는 정보공개는 필수적입니다. 


회원참여와 민주적 규정을 반대한 부적격자들의 아름답지 못한 동행

여러분께서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원으로서 선거권을 부여받은 적이 있습니까?

협회 회비를 납부하지 않으면 마치 사회복지사도 아닌 양 비아냥대며 정작 회원의 권리에 대해서는 입을 닫는 사회복지사의 조직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운영은 우리끼리 마음대로 할 테니까 너희는 알 필요도 없다는 사회복지사 조직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회장을 누가 어떻게 뽑는 지, 대의원을 어떻게 뽑는 지, 회비는 어떻게 사용했는지 밝히지도 않는 사회복지사 조직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해부터 정관개정위원회를 구성하여 회원들의 참정권을 반영하는 정관개정(안)을 마련하여 왔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3월 임시이사회에서 지방협회장을 중심으로 한 이사들의 결사적인 반대로 회원들에게 선거권을 주지 않기로 결정되었습니다,

30만 사회복지사 여러분!

자랑스러운 사회복지사의 대표조직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간선제, 대의제를 하면서 회원들에게 선거권조차 주지도 않고, 대의원을 어떻게 뽑는 지 조차 공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방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회장과 임원을 뽑는 대의원을 회장과 임원이 선임하는 웃기지도 않은 대의원 선출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예산(안)을 보면 몇 천명이 회비를 납부하는 것으로 추정됨에도 선거권을 갖는 사람은 고작 3,40명에서 100여명에 불과한 지방사회복지사협회도 있습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를 30만 사회복지사의 품으로!

이제는 바꾸어야 합니다. 

한국 사회복지사의 대표조직인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진정으로 사회복지사들의 자랑으로 그리고 우리의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우리가 바꾸어야 합니다. 회원 참여를 가로막기 위해 이사회에서 부결한 사회복지사의 선거권을 우리 힘으로 되살려야 합니다. 

이에 우리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원의 선거권을 보장하는 정관개정(안)을 대의원총회에 직권상정하기 위하여 서명운동을 전개합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이사회에 의해 빼앗긴 우리의 선거권을 회원의 힘으로 대의원에 요구하여 대의원 총회에서 회원에게 선거권을 부여하는 정관개정으로 선거권을 되찾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높이는 첫걸음이 될 것 입니다. 

회원은 회비만 내는 재정조달의 봉이 아닙니다. 회원의 의무만 있고 권리는 없는 조직은 결국 회원들의 외면을 자초하는 꼴이 됩니다. 사회복지사의 권익옹호, 위상확립은 외부에서만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의 위상확립도 중요합니다. 사회권의 가장 기초적인 선거권조차 자기조직으로부터 부여받지 못한다면 그 누가 사회복지사 위상 확립을 해 주겠습니까?

초등학교 회장선거보다 못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선거제도 이제는 바꿉시다.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국사회복지사협회를 너희들만의 조직이 아닌 우리의 조직으로 바꿉시다. 


요 구 사 항

하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부회장, 이사, 대의원을 회원의 직접, 비밀선거에 의하여 선출하라.

하나. 지방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부회장, 운영위원, 대의원을 회원의 직접, 비밀선거에 의하여 선출하라.

하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및 지방사회복지사협회의 정관, 운영규칙에서 정한 회의의 회의록 및 협회 운영예산을 전부 공개하라. 

하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대의원 및 지방사회복지사협회 대의원은 위 요구사항을 정관 및 운영 규칙에 반영하여 개정하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직접선거제 도입 및 회원권리 찾기를 위한 사회복지사모임

(cafe.daum.net/socialwoker-right)




※ 서명은 '권리 찾기 사회복지사모임(cafe.daum.net/socialwoker-right)' 의 권리 찾기 서명게시판에 성명, 소속기관 의견을 게시하거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현장의 소리(http://www.welfare.net/site/ViewOfflineOpinion.action)의 서명운동제안문에 댓글형태로 성명, 소속기관, 의견을 기재하여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직접선거 도입 및 회원권리 찾기를 위한 사회복지사 모임」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장재구(중앙사회복지관 관장)에게 전자우편(zang6602@hanmail.net)으로 성명, 소속기관, 연락처를 명기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1. No Image

    [답변]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정관에 의거 선거인단이 곧 선출될 예정입니다. 우리 충청남도사회복지사협회도 개정된 정관에 입각해 회장선거가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Date2010.11.23 By관리자 Views5461
    Read More
  2. No Image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 선거 등과 관련하여...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및 지방사회복지사협회 선거 개선 제안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의 정관을 살펴보니 2010년 10월 20일 임시총회에서 개정된 정관개정(안)이 2010년 11월 1일자로 승인이 되었나 봅니다. 임시총회 결의 후 보건복지부의 정관개정 승인이...
    Date2010.11.23 By장재구 Views5597
    Read More
  3. No Image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직선제 쟁취/회원권리찾기 서명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직접선거제 도입 및 회원권리 찾기를 위한 서명운동 회원은 재원의 봉으로 전락, 회원으로서의 권리는 온데간데없어!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과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의 행복, 위상확립, 권익 실현...
    Date2010.05.19 By장재구 Views6061
    Read More
  4. No Image

    충청남도사회복지사협회 11행시

    (충): 충성스런 친구 세 명 (청): 청아한 눈빛을 가진 어린아이들 (남): 남주기 위해 공부하는 학문. 사회복지사 (도): 도시락을 싸들고 다니며 피어나는 사연들의 다채로운 꽃잎 (사): 사랑스런 눈빛과 애절하기도 한 이야기 들에 눈물이 나고 (회): 회리바람...
    Date2008.11.28 By세종사회복지실천협회 Views7211
    Read More
  5. No Image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꿈Dream 창업지원실 소개

    재활의 꽃!~ 이라 불리는 직업재활에서 장애인구직자는 비장애인구직자에 비해 일반 노동시장에서 매우 불리한 위치에 있다. 자신의 장애로 인해 구직활동을 기피하고 대신 자영업에 종사하려는 욕구가 매우 강하다. 장애인의 고용형태를 살펴볼 때 자영업이 4...
    Date2007.12.20 By박영화 Views7040
    Read More
  6. No Image

    1318 해피존 희망꿈열기터입니다^-^

    안녕하세요? 1318 해피존 희망꿈열기터입니다. 저희는 청소년 전용 지역아동센터로써,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기초학습, 문화체험 등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산시에 거주하는 학생중에 혹시, 저희 센터에 다니고 싶은 학생이 있다면 적극 추천...
    Date2008.09.16 By서나영 Views6481
    Read More
  7. No Image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법제화에 즈음하여....

    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서 보수교육을 법제화 해야 한다는 주장을 지속해 왔고 이제는 그게 법제화 되었다. 그걸 무관심하게 보아왔던 많은 사회복지사들이 간과해서는 안되는 현실이 이제는 되었다고 생각한다. 사회복지사 자격...
    Date2008.09.08 By김도영 Views6624
    Read More
  8. 제19대 중앙협회장 입후보자 초청 토론회(천안)

    제19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 오는 2월 25일 실시되는 제19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를 맞이하여 천안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취지...
    Date2014.02.11 By송근창 Views3107
    Read More
  9. No Image

    충남시 소속, 중앙대의원님께 드리는 편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중앙대의원님,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사 정수현이라고 합니다. 1월 14일에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임시대의원총회가 열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임시총회에서 다루게 될 주요 사안 중에 하나는 협회장 선거 방식입니다. 얼마전 선거관...
    Date2014.01.12 By정수현 Views285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ext
/ 30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회원정보
수정
전자소식지
뉴스레터
협회주요일정
협회주요
일정
오시는길
오시는길